본문 바로가기

반응형

2018/01/23

(4)
방송대 2018학년도 1학기 각종 시험 일정 안내
말초신경계 - 뇌신경 12쌍 (얼굴에 분포) 1. 후신경 : 후각담당2. 시신경 : 시각담당3. 동안신경 : 안구운동을 담당4. 활차신경 : 안구운동을 담당5. 삼차신경 : 안신경, 상악신경, 하악신경 (치과에서도 이와 관련된 신경으로 나옴)6. 외전신경 : 안구운동을 담당7. 안면신경 : 혀의 미각을 담당하는 신경 (혀 앞쪽 3분의2 부분)8. 내이신경 : 청각과 평형감각 9. 설인신경 : 혀 뒤 3분의 1부분 담당10. 미주신경 : 흉강과 복강 장기에 분포, 부교감 신경 중 하나11. 부신경 : 목 부위 근육12. 설하신경 : 혀의 운동을 담당
이상 고온의 영향으로 인한 열중중의 특성 열중증이란? 고온 또는 고온, 고습의 환경에서 심한 작업이나 운동을 할 경우 발생하는 급격한 신체적 장애를 일컫는다. 열 중 증 원 인 증 상 대 책 열 경 련 체내 염화나트륨의 감소가 탈수로 이어져 -> 수분 및 전해질의 균형이 깨어 지는 것 전구증상 : 현기증, 구토, 호흡곤란, 두통 주증상 : 수의근(주로 근골격)에 유통성 경련->예를 들어 마라톤 선수들 - 소금물을 먹인다. - N/S를 정맥 주사 한다.- 체온 방산을 촉진시킨다. 열허탈증 (열피로) 순환기계 이상, 피부 혈관의 확장말초혈관 순환부전 맥박이 약하고 빠름 (빈맥)두통, 현기증 허탈, 혼수, 실신, 구토 - 수분 공급- 포도당 식염수 정맥주사- 염분이 함유된 유동식- 강심제 -> (빈맥 생겼으니까) 일 사 병 고열의 직사광선(적외선)을..
갑상선 기능 항진증, 감상선 기능 저하증 항진증은 에너지 소모가 많기 때문에 먹어도 살이 안찌고, 마치 운동후처럼 심박수 높고, 더위에 민감하고, 손에 땀이 많아지는 등 대사 소모가 큰 것이 특징입니다. 두 가지를 다 외우려고 하지 말고 한가지 증상에 집중! 그리고 다른 경우는 반대로 생각하면 됩니다.

반응형